재학생 및 복학생 입관 신청은 매 학기 종료 한 달 전에 각 단과대학 및 도서관, 학생회관 게시판과 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고, 지정된 기간 내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은 복학 예정자도 정상 접수되므로 기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결핵 진단서 등), 개인 물품(침구류, 세면도구, 랜선 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호실에 비치된 가구는 책상, 책장, 의자, 옷장, 신발장, 침대가 있습니다. 화재 및 전기사고 등의 이유로 인해 별도의 전열기기(전기장판, 소형 냉장고, 전동 킥보드 등)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시래학사, 해오름학사 중 한 곳만 선택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공실이 발생한 생활관에 대한 추가 선발 공지 예정이며 재신청을 해야 합니다. (각 생활관 메일로 신청받음. 기존 선발 시 신청한 학생은 재신청해야 함)
관비 납부 전 취소: [서식다운로드]에서 ‘합격 포기 확인서’를 자필로 작성 후 메일 제출
관비 납부 후 취소: [서식다운로드]에서 ‘관비 환불 요청서’를 자필로 작성 후 메일 제출
* 납부 기간에 관비를 미납하여 자동 취소된 경우에도 ‘합격 포기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선발기준은 (입학)성적과 생활관 자체 기준을 적용하며, 지역∙거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 학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8학기 초과자일 경우에는 모집 정원 미달 시에 선발합니다.
생활관비는 식비 불포함이며, 자세한 금액은 입/퇴관안내의 생활관비 내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식사는 해오름학사 식당에서 개별적으로 결제 후 식사 가능합니다.
편입생 모집 기간은 신입생(정시) 모집 기간과 같으며 홈페이지에서 접수합니다.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접수 기간에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학번과 생년월일로 신청해야 합니다. 합격자 조회 시에는 학점이 없어 불합격으로 보이지만, 후에 입학 성적으로 신·편입생과 같이 선발하여 합격 결과는 개별 공지 예정입니다.
모시래학사는 학교 기숙사이고, 해오름학사는 민자 기숙사입니다.
1. 식사: 모시래(의무식) / 해오름(식권제)
2. 시설: 모시래(공용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 해오름(개별 화장실, 사설 세탁소)
3. 인실, 관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집기 및 비품현황], [생활관비내역] 참고
2023년부터 생활관 입사는 1년 단위로 실시합니다. 즉 1학기 생활관 입사자가 2학기까지(방학 기간 제외) 거주 연장이 가능함에 따라, 2학기에는 잔여 인원만 선발합니다. 2학기 관비 납부 기간은 5월 중 공지 예정입니다.